길흉지사를 분석하여, 한 해를 지혜롭게 살아가는
이정표가 되기를 기원해요.▒ 세탁을 하는 꿈과 좋은 옷을 입는 꿈▒
외출의 귀가길에 연립주택과 같은 별로 크지 않은 집이 늘어서 있고 모두 문이 열려 있어 집안의 모습이 보이기 때문에 아무 생각없이 보고 있자니 그 중의 한 집에 눌은 차색의 모피를 벽에 몇 개나 걸고 있는 집이 있다 목도리에 안성마춤인 크기였다.
고속도로가 지하로 들어오는 곳에서 낮아지고 있다 도로 맞은 편에 자신이 있다 멀기 때문인지 자신이 무척 작아 보인다 그러한 자신이 모피 오바를 입고 모자를 쓰고 있는 꿈.
모피라든가 레이스라든가는 의류 중에서도 계절과 관계가 있다 따뜻하다고 생각하고 나갔는데 의외로 추워서 모피 목도리를 갖고 싶다고 하는 경우도 있다 남이 몸에 걸치고 있는 것을 보고 모피 목도리가 갖고 싶다고 생각할지도 모르지만 어쨌든 추운 생각을 하게 되기 때문에 이런 꿈을 꾸었을 때는 그 생각을 염두에 두고 외출해야만 한다. 심한 추위를 만나면 모피 코트를 갖고 싶은 꿈을 꾸겠지만 목도리라고 하는 것은 약간 춥다고 하는 정도이다. 나는 이와 같은 꿈을 꾸고 나서 외출하였는데 이 날 뉴스에서는 5월 초순의 기온이라고 말하고 있었지만 나는 혼자서 '춥다 춥다'고 말하고 있었다. 나중에 알았지만 외출지에서 유행성 감기에 걸린 것 같았다세탁은 더러워진 옷을 빠는 것이므로 세탁을 해서 해변을 말려 산뜻해지는 것은 즉, 떠나간 사람들은 더러워진 옷이었을 것이리라 앞으로는 산뜻한 나날이 온다고 하는 의미이기도 하며, 사람이 떠날 때까지의 트러블이 끝난다는 읨미입니다.
계절의 환절기에는 온도가 왔다갔다 하기 때문에 외출시에는 옷에 주의하지 않으면 감기에 걸리는 경우가 있다. 모피 오바를 입고 있는 것 같으면 추운 생각을 하지 않을지도 모르겠다 고속도로 맞은 편은 간단히 갈 수 없기 때문에 강이 있어 건널 수 없는 것과 같은 맥락에서 일이 잘 되지 않게 된다. 자신이 멀리에 있는 자신을 보고 있는 것은 사람이 사람을 보고 있다는 의미가 된다. 자신이나 동반자를 보고 있는 사람이 있다고 생각해야만 한다 자신이 작아 보이는 것이 아직 전도다난이다 멀리에 있는 자신을 보는 것은 자리를 같이 하고 있는 사람이 있어도 먼 존재라고 하는 의미이다.
이와 같은 꿈을 꾸면 더운 생각을 하게 된다 자신이 새 옷을 입는 것은 좋지만 타인이 새 옷을 입고 있어도 좋다는 의미는 아니다. 더운 것은 여동생이 아니고 자신이라고 하는 의미가 된다 가령 겨울이라도 난방이 잘 되어 있는 새마을호 열차를 탄다든가, 오바를 입고 나가보면 한낮이 되어 더워서 땀을 흘리는 것 같은 경우가 있다. 여름이 더운 것은 당연한 일이고 '옷이 이러쿵 저러쿵...'하는 것 같은 꿈은 별로 꾸지 않는다. 겨울인데 레이스 양복을 입고 있는 꿈을 꾸어도 마찬가지로 겨울이라도 레이스를 입고 싶은 듯한 더위를 만나는 경우가 있다 자고 있을 때 더워서 더운 꿈을 꾸는 경우도 있지만 의류가 휘감길 때는 대개 뜻하지 않은 더위나 추위를 만난다.